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아리수 미디어 센터

  • 담당 : 노지훈
  • 부서 : 홍보과
  • 전화 : 02-3146-1219
home > 아리수 미디어 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리수홍보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아리수 생산현장 체험.. 서울시 상수도시설별 체험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아리수정수센터 6곳을 비롯해 수도박물관, 아리수나라 등 서울의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 상수도시설이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3월부터 본격적으로 견학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서울시는 지난해 6개 아리수정수센터, 수도박물관, 아리수나라 등을 방문한 견학자는 총 336,606명으로, 이중 학생이 164,923명으로 49%를 차지하는 등 상수도시설이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장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학생 외에도 일반시민 119,431명(35%), 가족 단위 39,482명(11.7%) 등이 상수도시설을 견학한 것으로 나타났다.

  ○ 또 시에서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아리수정수센터 견학자 1,8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아리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 87%, 정수센터 견학을 추천하겠다는 의견이 79.1%, 향후 아리수를 음용하겠다는 의견이 82.3%에 이르는 등 상수도시설 견학이 아리수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에 따라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아리수정수센터별로 ‘나만의 우산 만들기’, ‘아리수 에코백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6개 정수센터에서는 아리수 정수과정에 대한 견학과 ‘정수과정 간이실험’이 운영되며, 구의정수센터에서는 나만의 우산 만들기’, ‘아리수 에코백 만들기’, ‘아리수 팝업북 만들기’, 암사정수센터에서는 ‘우물변천사 체험’이 함께 진행된다.

  ○ 또한 구의•영등포•뚝도아리수정수센터에서는 표준정수처리과정을 거친 수돗물로 조성된 생태연못을 관람할 수 있으며, 아리수 전망대를 통해 도시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 아리수정수센터 견학 및 체험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http://yeyak.seoul.go.kr) 및 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로 신청하면 된다.

 

□ 이창학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제 막 학기가 시작된 학생들에게 아리수정수센터가 현장체험학습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며 “서울 수돗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아리수 생산현장 체험 보도자료(20180314).hwp 아리수 생산현장 체험 보도자료(20180314).hwp

보도일자 2018-03-1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