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홍보 광장

건강하고 맛있는 서울의 수돗물 Arisu 아리수
  • 담당 : 노지훈
  • 부서 : 홍보과
  • 전화 : 02-3146-1219
home > 홍보 광장 > 미디어 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리수홍보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상수도 민원 신청 처리 더 빠르고 더 편리해 진다

상수도 민원 신청처리 더 빠르고 더 편리해진다

  - 1214() 상수도 민원처리시스템 새 단장 오픈

   - 민원처리 단계를 획기적으로 축소하여, 민원신청 즉시 처리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는즉시처리 민원종류 대폭 확대(18)

   - 사용자명의변경 등 이사 시 개별로 신청하던 민원 4종을 한 번에 신청 할 수 있도록 통합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편의성 향상

   - 동파, 단수 등 유용한 상수도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알림톡안내 서비스 신설

   -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서비스 제공으로 접근성 개선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들이 상수도 민원을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신청 할 수 있도록 민원처리시스템을 재개발하여 12 14()에 서비스를 개시한다.

서울시는 그동안 여러 단계를 거쳐 처리되던 민원 과정을 획기적으로 축소하여 민원신청 즉시 처리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즉시처리민원을 8종으로 확대하여 상수도 민원신청과 결과확인이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 즉시처리 가능민원(8): 사용자명의변경, 자동납부 신청, 검침일안내서비스 신청, 청구지 주소변경 신청, 시각장애인 수도요금 안내서비스 신청, 수도요금바로알림 신청, 전자고지(이메일) 신청, 상수도 공공정보 안내 신청

       ○ 기존 최대 8시간 소요되던 민원처리 시간을 대폭 단축하여, 신청즉시 처리되고 바로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사 시 각각 신청하던 민원(명의변경, 자동납부, 전자고지, 요금바로알림 서비스)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도록 통합민원 신설하여, 민원신청의 편의성을 높였다. 위 민원은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신청하는 민원들로, 다산콜센터 상담원과 통화시간이 단축되고 온라인 신청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온라인 민원신청을 위한 사이버고객센터’(http://i121.seoul.go.kr)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으로 개편하여 시민의 인터넷을 통한 민원 신청율 증가가 예상된다.

        ※ 현재 인터넷 민원 신청율 4% 미만

다양한 상수도 정보(단수정보/수질정보/동파예방 안내)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는 상수도 공공정보안내 서비스 신설하였다.

서비스 신청은 사이버고객센터(http://i121.seoul.go.kr)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민원신청 시 해당되는 상수도 정보를 주기적으로 알림톡 또는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다.

아울러, 일괄접수 및 일괄처리 기능 등 민원처리 담당자들의 편의를 위한 여러 기능도 제공하여 직원의 업무량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학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민원처리시스템 개편으로 상수도 민원신청에 따른 시민들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대 한다, ‘앞으로 지속적인 민원편의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시민중심의 신뢰받는 상수도 민원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보도일자 2018-12-1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