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홍보 광장

건강하고 가치있는선택, 아리수
  • 담당 : 정주희
  • 부서 : 홍보과
  • 전화 : 02-3146-1216
home > 홍보 광장 > 미디어 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리수홍보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서울시, 등교 맞춰 학교 수돗물 특별 수질검사 실시

서울시, 등교 맞춰 학교 수돗물 특별 수질검사 실시


 - 13일부터 재개되는 등교 맞춰 음수대·식당·야외수도꼭지 특별 수질검사 실시
 - 서울소재 신청 학교 대상, 무료 수질검사 후 결과는 현장에서 바로 확인
 - 市, 장기 미사용으로 정체된 급수관, 물탱크 물은 배수 후 사용하는 것이 좋아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두 달 넘게 미뤄졌던 초·중·고교 등교 수업이 오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되는 가운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등교에 맞춰 학생들이 학교에서도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 수돗물 특별 수질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등교 연기로 장기간 사용이 중지된 물탱크에 수질 이상이 생길 경우에 대비해 정체된 물은 퇴수하고, 수도시설 등의 수질 상태를 확인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는 계획이다.

 

□ 수질검사를 신청한 학교에는 해당 수도사업소 기술진이 직접 방문해 학교 내 설치된 수도시설인 아리수 음수대, 야외수도꼭지, 식당 등을 대상으로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 수질검사는 5개 항목으로  세균으로부터 안전성을 확인하는 ‘잔류염소’  수도배관의 노후도를 진단할 수 있는 ‘철, 구리’  수돗물의 깨끗함 정도 등을 측정할 수 있는 ‘탁도’와 ‘수소이온농도’에 대해 검사한다.

 

□ 수질검사 신청 대상은 서울시 소재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모든 학교로, 소재지별 관할 수도사업소를 통해 전화로 신청할 수 있고 비용은 무료이며 일반 정수기는 수질 검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 이번 검사는 아리수 음수대 정기 수질검사와 별도로 실시하는 ‘특별 수질검사’로, 검사 결과를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질개선 방법과 함께 올바른 수돗물 이용방법도 함께 안내받을 수 있다.
  ○ 기존에 시는 아리수 음수대가 설치된 학교에 한해 분기별 1회 정기 수질검사를 실시해왔으나, 이번에는 그 대상을 확대해 음수대가 설치되지 않은 학교라도 신청만 한다면 수질검사를 실시하겠다는 계획이다.
  ○ ‘19년 기준 서울 소재 1,486학교에 20,887대의 아리수 음수대가 설치되어있다.

 

□ 상수도사업본부는 코로나19가 안정화에 접어들 때까지 학교 수돗물 특별 수질검사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 백 호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두 달 넘게 미뤄진 등교로 인해 장기간 사용 중지로 물탱크, 배관 등에 정체된 수돗물은 퇴수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하며 “모두의 노력으로 조금씩 일상을 회복해가고 있는 요즘, 학생들이 학교에서 마시고 쓰는 물만큼은 그 무엇보다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서울시, 등교 맞춰 학교 수돗물 특별 수질검사 실시.hwp 서울시, 등교 맞춰 학교 수돗물 특별 수질검사 실시.hwp

보도일자 2020-05-1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