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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수 미디어 크리에이터 활동 콘텐츠] 필수 영양소 미네랄편 2021-10-25

동영상 자막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우리 몸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5대 영양소 중 하나인 미네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이 미네랄이 부족하면 쉽게 피곤해지는 것을 넘어서 각종 결핍증에 걸리게 되는데요. 다행히도 아리수에는 이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네랄이 무엇인지 미네랄이 우리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고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마시는 것이 왜 중요한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그럼 아리수와 함께하는 건강한 물 이야기 시작합니다. 미네랄은 광물, 광석, 무기물 등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주변 환경에 있는 광물질도 미네랄이라고 하지만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생체성분으로 사용되는 미네랄입니다. 미네랄은 우리 몸을 구성하고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요. 때문에 사람들은 미네랄을 무기영양소라고 이름 붙이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과 함께 이 미네랄을 우리 몸에서 필요한 5대 영양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미네랄의 종류는 약 20종으로 우리 몸에 주로 필요한 원소는 칼슘, 마그네슘, 인, 나트륨, 칼륨, 염소, 황 이 7가지인데요. 이 7가지를 다량 무기질이라고 하며 100mg 이상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 외의 미네랄은 미량 무기질로 구리, 아연, 요오드, 몰리브덴, 코발트 등 다양한 원소가 우리 몸에 필요합니다. 각각의 역할은 추후에 다른 콘텐츠에서 개별적으로 이미 다루었거나 앞으로 다룰 텐데요. 미네랄은 칼슘이 뼈나 이를 구성하는 것처럼 우리 몸을 구성하는 데 사용되거나 칼륨처럼 세포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고 철분처럼 적혈구가 산소를 운반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때문에 미네랄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보다는 훨씬 적은 양이 필요하지만 결핍되었을 시에는 우리 몸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가 없게 됩니다. 따라서 서울의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미네랄이 풍부한 물, 아리수를 마시는 것을 적극 장려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서울시 수돗물평가위원회에서 시행한 수질검사 결과에서는 역삼투식 정수기 물보다 아리수에 훨씬 많은 미네랄이 함유되어있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물에 이렇게 미네랄이 풍부하면 건강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물의 맛도 더 좋아진다고 하네요. 자, 이렇게 오늘은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이 어떤 것인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이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리수 우리 몸 건강을 위해 아리수 많이 애용해주시고요. 아리수와 함께하는 건강한 물 이야기! 다음 편에서 만나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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